생활불교

 > 해우소 > 생활불교

불기2564년 부처님오신날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34회 작성일 20-05-31 13:52

본문

안녕하십니까?  

코로나19로 인해 큰 피해를 보고 있는 상황에서 불자님들과 가족의 건강이 염려되어었는데 이렇게 건강한 모습으로 뵙게 되어 정말 반갑습니다.

 

그러나 아직은 조심해야 하는 상황이니 계속 건강관리에 유의하시기 바라고 이 상황이 빨리 극복되어 모든 분들이 안정된 일상생활로 돌아가기를 기원합니다.

 

우리 불교는 나라가 어려울 때 마다 호국불교로서의 우리 불교의 역할을 잘 이어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부처님 오신 날이 코로나19로 1달이 연기되어 아쉽기는 하지만 한편으로는 매일 매일이 부처님 오신 날이라는 마음가짐으로 살아가야 하지 않을까 합니다.

 

우리는 본래 부처라는 마음 가짐과 모든 존재가 평등하다는 사실을 믿고 생활해야 합니다.

 

서로 서로 존중하고 아끼며 부처님 가르침을 생활속에서 실천하는 것이 매일 부처님 오신 날로 사는 비결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쉽게 얻을수 있는 주위의 공기와 쉽게 만날 수 있는 모든 인연들 코로나 19로 일상생활과 건강의 소중함을 새삼 많이 깨달음을 주었다고 생각합니다

 

내가 건강해지고 싶을 땐 건강해져야 합니다만 그렇지가 않습니다.

그렇다면 진짜 나의 주인이 내가 아님을 알아야 합니다.

헛된 생각에 매몰되어 있다보면 생각을 떠난 마음자리 즉부처의 성품을 보기가  힘듭니다.

 

불법(佛法)은 자기(自己)의 모습을 말함입니다

자기의 모습을 보도록 가르치는 것이 불교(佛敎)입니다

 

왜 자기의 모습을 보아야 하는가?

자기의 모습을 봄으로서 모든 문제(問題)의 근본(根本)이 해결되기 때문입니다

 

자기의 모습이란 곧 마음을 말하는 것입니다

마음은 모든 것의 근원(根源)이기 때문에 모든 것이 마음으로부터 시작되고 마음으로 돌아간다

 

우리는 우리 자신이 본래 부처의 성품이 있다는 사실더 나아가서는 본래 부처라는 사실을 정말 믿고 있는지를 오늘 뜻 깊은 부처님 오신날을 맞이해서 한번 되돌아 보는 시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오늘 도계사 인연으로 부처님의 인연을 좀더 돈독히 하시고 코로나19를 잘 이겨내시고 건강하시길 두손 모아 기원 드리겠습니다


                        불기2564년 음력 윤4월 8일

 

        나무 석가모니불

        나무 석가모니불

        나무 시아본사 석가모니불...........()()()